[국토경제신문 장신애 기자] SR은 이용객의 출입인증 편의 향상을 위해 ‘전화출입명부 서비스’를 도입했다고 27일 밝혔다.


‘전화출입명부 서비스’는 수서·동탄·지제역 매표창구를 방문하는 고객이 휴대전화로 각 역별 지정된 번호로 전화를 걸면 자동으로 번호와 시간이 기록돼 정확한 코로나19 역학조사가 가능한 서비스다.


‘전화출입명부 서비스’는 어플 설치 등 복잡한 과정 없이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소요시간이 단축된다. 
또 스마트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자 등 ‘전자출입명부(QR코드)’ 사용이 어려운 고객의 불편사항을 해소할 것으로 기대된다.


저장된 데이터는 감염병 관리법에 따라 역학 조사 시 확진자 추적용으로만 사용된다. 
이와 함께 기존 전자출입명부 및 수기명부와 동일하게 4주 후 자동으로 삭제된다.


SR 권태명 대표는 “이번 전화출입명부 서비스 도입을 통해 SRT역사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쉽고 빠른 출입인증 절차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”며 “지속적인 코로나19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고객편의 서비스를 마련할 것”이라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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